◦ 글쓰기 및 창작 중심 학급 운영
- 국어과 한 학기 한 권 책 읽기와 연계한 독서 활동
- 독후 연극
- 한글날 기념 독서 인증 행사
- 모둠 독서 모임 (같은 책을 선택한 학생들이 모둠을 구성해 함께 읽고, 인상 깊은 문장을 기록하며, 관련 질문을 공유하는 활동)
◦ 창작 활동을 위한 ‘작가 노트’ 운영
- 동시와 그림책 필사 활동 (작품의 인상 깊은 구절을 필사하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기록하며 글쓰기 기초 다지기)
◦ 학생 참여 프로젝트
- 공감 동화 만들기 프로젝트
(운영 방법)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이야기와 캐릭터를 바탕으로 동화책을 집필하였습니다. 그림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읽걷쓰플랫폼의 ‘아이그림만들기’를 활용해 AI로 제작하였습니다. 완성된 작품은 학급 문집으로 엮어 학기 말에 출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