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더05_재능중학교_2024맞춤형독서프로그램 결과 보고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남더05_재능중학교_2024맞춤형독서프로그램 결과 보고

1. 운영 개요

· 독서를 통한 진로 탐색

· 독서 습관 형성 및 올바른 독서 기록 작성법 배우기

· 가족,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 제공

· 서로 독려하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

· 독서로 시스템 활용의 생활화

 

2. 세부 추진 내용

. 학급 문집 만들기

(1) 시기 : 20243~11
(2) 대상 : 2학년 225

(3) 방법 : 주제(창작 시, 인성 키우기, 30년 후 나에게 쓰는 편지, 올해 가장 인상적인 책, 20년 후 성공한 나의 모습 그리기)를 정하여 틈틈이 원고를 작성함. 학급책출판지원사업과 연계하여 11월 책 발간.(종이책(학급책출판지원사업) 및 전자책(부크크))

. 학급 윤독을 위한 도서 추천 및 구입

(1) 시기 : 20243~12

(2) 대상 : 2학년 225

(3) 방법 : 학급 자치회와 선생님들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 책 10권을 선정하여 각 3권씩 구입하였고 1년간 윤독한 후 독서로에 독서 기록 남기기

. 가족과 함께 읽고 싶은 책

(1) 시기 : 20245

(2) 대상 : 2학년 225명 및 학부모

(3) 방법 :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신청받아 구입 후 각 가정에 보냄.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함. 독서로에 독서 기록 남기기.

. 학급 독서(쓰기) 및 인권 캠프

(1) 시기 : 2024.7.19.()~2024.7.20.()

(2) 대상 : 2학년 225

(3) 방법 : 학급 캠프활동 시 읽걷쓰 활동으로 ‘30년 후 나에게 쓰는 편지작성, 나를 소개하는 글 발표하기(키원드로 소개하기 2~5글자로 소개하기 등), 한 학기동안 감사했던 것 5가지를 글로 표현하여 발표하기 등의 활동을 함.

. 인성키우는 글쓰기 활동

(1) 시기 : 202410~11

(2) 대상 : 2학년 225

(3) 방법 : 교내대회(밥상머리교육실천수기공모전, 인성덕목실천수기공모전)에 적극 참여를 권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인성을 가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함.

 

3. 운영 결과

. 학급 문집(내가 싼 똥은 내가 치운다(結者解之) 발간

(ISBN:979-11-419-6248-7)

https://bookk.co.kr/bookStore/67281dde322594814e116372

.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기회로 읽걷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기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