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명초등학교] 2024학년도 인천낭독학교 운영 결과보고서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해명초등학교] 2024학년도 인천낭독학교 운영 결과보고서

해명초
0
44
12.02 10:33


 

사업 운영 개요

9af32e0038f68a58f842e26d0c114a1c_1733103264_1567.jpg
9af32e0038f68a58f842e26d0c114a1c_1733103264_5046.jpg
9af32e0038f68a58f842e26d0c114a1c_1733103264_8307.jpg
9af32e0038f68a58f842e26d0c114a1c_1733103265_1595.jpg
9af32e0038f68a58f842e26d0c114a1c_1733103265_4958.jpg
9af32e0038f68a58f842e26d0c114a1c_1733103265_9814.jpg

영역

시기

기본 추진 내용

온책읽기 연계 낭독수업

연중

학년, 학급 단위로 운영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국어과의 독서·연극 단원을

연계하여 학급에서 낭독극 펼치기

낭독 체험

4월

12월 

<진짜 진짜 멋진 친구> 낭독행사(작가와  함께)

<나는 달걀입니다> 낭독행사(낭독 강사와 함께)  

학교도서관 낭독행사 운영

11,12

학년별 온 책 읽기용 도서 구입

도서관 낭독 행사

 

 

운영 결과

. 온책읽기 연계 낭독수업

1) 목 적

) 학생 스스로 책을 소리 내어 읽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독서문화를 조성한다.

) 국어교과서 독서단원을 낭독수업과 연계하여 보다 깊이 있게 학습하도록 한다.

2) 기본 운영 방침

) 학년 및 학급 단위로 운영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독서단원의 온책읽기 수업과 낭독을 결합하여 실시한다.

    나) 담임 교사들에게 낭독 수업 자료, 온책읽기 도서, 수업안 등을 제공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