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학초등학교 1-1 동아리]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청학초등학교 1-1 동아리]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deli323
0
40
12.12 15:03

스마트폰 게임과 유튜브 영상의 즉각적인 반응에 익숙한 아이들

그 아이들이 글쓰기를 좋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고민을 하며 뭐라도 쓰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막 입학한 1학년 학생들이 글쓰기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고 즐거움을 느끼려면 

 재미있는 동시을 읽고(외우고) 동시 노래를 부르며 걷고, 자신만의 시를 쓰는 활동이 적합했습니다. 

유형

활동명

주요 내용

시기

읽기

아침 독서

아침 활동 시간을 이용한 15분 독서 실시

연중

수시

함께 낭독

<한글이 트이는 동시> 및 학급 도서를 함께 낭독하며 읽어보기

주제 도서 읽기

매월 주제별 추천 도서 읽기

걷기

독서교육

프로그램

전문 강사를 활용한 독서 프로그램 실시

9

책놀이 활동

읽은 책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 활동 실시

9~11

숲생태수업

(마을연계활동)

이야기가 있는 걷기 활동

생태전환교육 관련 생태 탐방 실시하기

9

쓰기

글 따라 쓰고

창작하기

<한글이 트이는 동시> 따라 쓰며 암송하기

<한글이 좋아지는 동시> 창작시 쓰기

연중

독후 활동하기

함께 읽은 책을 읽고 난 뒤 생각과 느낌을

글이나 그림 등으로 표현하기

9~

12

작가 체험

주제를 정하여 나만의 글 쓰기

10

학급 책 출판하기

작품 선정 및 수정하기, 표지 디자인하기

출판기념회 행사 실시하기

11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