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내용
◦ 운영 목적
-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인문교육 활동 활성화
-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활동과 접목시켜 독후활동과 창의력 향상
- 기본적인 어휘력과 글쓰기 실력 향상과 함께 사고력 증진
- 독서 및 글쓰기 문화 활동 지원을 통한 자발적 평생 독서인 양성
◦ 운영 방법
- 학생동아리 도서부 1개 운영
- 읽걷쓰 동아리 도서 지원 및 도서관 장소 제공
- 걷기를 통해 사유의 시간 갖기(외부활동)
- 의견 나누기를 통하여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교육활동
- 글쓰기 역량강화 특강 운영
- 읽걷쓰 문화운동 확산과 학생 도서출판 지원
◦ 세부 활동 내용
연번 | 일정 | 내용 | 장소 | 비고 |
1 | 4월 | 독립출판 이해하기, 출판스튜디오 방문 | 쓰는하루 | 외부활동 |
2 | 5월~7월 | 독립출판물 탐색, 단편소설쓰기 | 학교 도서관 |
|
3 | 7월 24일 | 여름방학 읽걷쓰 DAY | 다누리 | 외부활동 |
4 | 9월~11월 | 시집 출판준비 (시쓰기 수업 4회) | 학교 도서관 | 외부강사 |
5 | 12월 11일 | 출판기념회 | 학교 도서관 |
|
6 | 12월 16일 | 작가와의 만남 | 학교 도서관 | 회색인간-김동식 |
7 | 12월 17일 | 활동마무리 | 학교 도서관 |
|
◦ 운영결과 자체평가
-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후활동을 제공하여 읽걷쓰 문화 확산
- 학교도서관과 교과수업 연계 협력을 통해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교육 기반 조성
- 단순히 글쓰기 활동이 아닌 도서 출판이라는 결과를 도출하여 저자출판 사업 방향성에 알맞음
2. 결과물 및 활동 사진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