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수초등학교 5학년 3반]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동수초등학교 5학년 3반]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사업개요

- 역사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을 통한 역사수업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주제로 나와 학교, 내 주변의 마을, 우리 나라에 대한 역사적인 사실을 학습하여 나로 시작하여 넓혀간 역사적 인식과 체험을 글로 남긴다.

- ‘역사 현장탐방’, 온작품 읽기(초등한국사 놀이북, 서찰을 전하는 아이 등)와 연계한 교육과정내에서 읽걷쓰를 실천하고 학급문집을 제작한다.

- 학생의 학급문집(작품집)을 출판하여 학부모, 교사, 학생들과 공유하여 읽걷쓰 문화를 확산한다.

 

 

세부 운영 계획

- 5학년 3반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온작품 활동

온작품 도서구입(초등역사놀이북, 서찰을 전하는 아이)

온작품 연계 독후 및 체험 활동

24. 9.~11.

 

나도 역사학자

서울로 역사투어’(12) 현장체험학습 기행문

나와 가족의 역사, 마을, 지역의 역사 조사 보고서

24. 11.

 

역사 인터뷰

역사적 사실 또는 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또는 기사 작성하기

24. 12.

 

인쇄

- 학급문집(작품집) 출판

24. 12.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