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결과 보고서
1. 동시 작가 도전 및 출판콘텐츠
가. 운영기간: 2024. 05월 ~ 11월
나. 대상: 자율동아리(소년책방) 및 2, 3학년 중 참가학급
다. 장소: 학교도서관 모둠실(2, 3학년 국어과 선생님 지도 및 협조)
라. 목적:
1) 학생들이 직접 창착한 시를 그림과 결합해 작품집 형태로 출판하여 창작의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함
2) 예술적 표현과 글쓰기를 결합한 시화전 개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과 문학적 표현력 강화
2. 운영 내용
가. 홍보방식: 학교게시판 및 도서관 안내문
나. 활동진행: 시 장착 및 그림 제작 워크숍
1) 글쓰기와 시 창작 기초교육, 창작의 주제와 형식 소개
2) 시의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그림 그리기 활동 병행
3) 출판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 디자인 및 레이아웃 기초 교육
4) 완성된 시화 작품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성취감을 고취하여, 교내에서 작품 발표 기회 제공
3. 시화그림책 출판(시화가 담긴 그림책)
가. 학생들의 시와 그림을 결합한 그림책 제작
나. 도서관 배치, 학생에게 배부함
다. 시화를 제출한 학생 중 우수작 30편을 선정하여 발간함
4. 활동사진
가. 자율동아리(소년책방)
나. 참가학급(2, 3학년)
다. 시화전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