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활동 목표
·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동기부여 및 꾸준한 실천
· 책 노출 시간 기회 다수 확보
· 글쓰기(주제 글쓰기, 논설문, 설명문, 겪은 일 쓰기 등) 집중 교육을 통한 쓰기 능력 향상
2. 세부 활동 안내
읽 | [방과후 온라인(ZOOM) 독서 만남] · 학급SNS를 통해 책번개 시간 공지 · 독서 시간 : 21:00~22:00 중 30분 · 독후 활동 감상문 작성자 및 책번개 출석률 높은 학생에게 도서 선물 및 서점 나들이 · 방과후 온라인(ZOOM) 독서 만남 9월까지 36회 진행 중 / 총 (주 2~3회 시행) · 21명 학생 총합 401회 참여 · 매일 쓰는 10분 플래너에 독서기록 내용 작성 |
걷 | · 책번개 활동을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점 나들이 실시 · 도보 2~30분 거리 서점 이동 후 책 구매 지원 · 인근 식당에서 식사 제공 |
쓰 | · 매주 학생이 흥미로워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5문단 글쓰기 실시(학급 SNS 공유) · 읽·걷·쓰로 지원된 책 독서 후 독서 감상문 작성 · 학급 1년 이야기와 개인 글을 모두 모아 개인책으로 출판 |
3. 활동 성과(구체적으로 작성
1) 독서의 중요성 및 방법 교육 및 실천을 통한 동기부여 제공으로 충분한 독서량 확보
(주 5회 아침시간 20분 독서, 주 2시간 동아리 독서, 주 2~3회 책번개 30분독서)
2) 독서로 인해 수업 집중력, 문해력 및 이해력, 글쓰기 능력 향상
3) 매주 5문단 이상 다양한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글을 채워나가는 기쁨 체화
4) 온라인 독서 만남과 글쓰기 피드백으로, 담임 교사와 친구들 간 래포 형성에 기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