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개요
가. 그림책에 대한 이해 높이기
나. 주제에 맞는 그림책 탐색하기
다.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책 읽기: 읽기 전,중,후 활동을 하며 깊이있게 독서하기
라. 그림책과 관련된 놀이와 활동하기: 그림책의 주제를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을 하고 느낀점을 모아 책 만들기
2. 추진 일정
|
도서명 |
활동 |
4월 |
내가 잘하는 건 뭘까 |
- 나에 대해 생각그물로 나타내기 - 나의 장점을 표현하고 일년 목표 정하기 - 책 만들기(나를 소개합니다 책) |
5월 |
엄마 자판기 & 아빠 자판기 |
- 내가 바라는 부모님 생각하기 - 가족 자판기 표현하기 - 책 만들기(우리가족 소개하기, 가족자판기 모음책) |
6월 |
할머니의 용궁 여행 |
- 환경을 위해 해야 할 일 찾아보기 - 학교 주변 공원에서 쓰레기 줍기 활동하기 - 환경을 구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책 만들기 |
7월 |
색을 상상해볼래 |
- 책을 읽으며 주어진 상황에 맞게 색깔 상상해보기 - 내가 좋아하는 색깔을 다양한 감각으로 상상하여 표현하기 - 책 만들기(색은 이런거야 책) |
9월 |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 |
- 내가 싫어하는 음식 공감게임하기 - 나의 사랑스러운 점을 생각그물로 나타내기 - 책 만들기(사랑스러운 나 책) |
10월 |
또 누구게? |
- 학교 주변을 산책하며 가을 느끼기 - 또 누구게 미술 활동하기 - 책 만들기(또 누구게? 책) |
11월 |
친구의 전설 |
-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기 - 민들레, 호랑이 얼굴 종이접기 - 친구란 무엇인지 생각하여 정의해보기 - 책 만들기(친구의 정의 책) |
12월 |
기분 가게 |
- 기분가게 네컷만화 그리기 - 책 만들기(우리들의 기분가게 책) |
12월 |
마지막 섬 |
- 지역을 정해 환경 문제에 대해 조사하기 - 마지막 섬에 대사 넣기 활동 - 책 만들기(대사를 넣은 마지막 섬 책) |
3. 운영 결과
가.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통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모둠 친구들과 함께 책 읽는 것을 기대함
나. 각 활동을 통해 독서의 결과를 나의 생활과 연결시켜 깊이 깨달음
다. 꾸준한 독서 활동으로 학생들의 책에 대한 이해가 심화되고 새로운 그림책 제작에 자신감을 가짐
4.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