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의 필요성(목적)
◦ 그림책 활용 교육을 통한 아동 언어 발달 및 상상력과 창의력을 표현하는 문학적 가치 제고
◦ 그림책 활용 교육을 통한 언어와 정서 순화, 배려와 공감 등 사회적 적응력 을 길러주는 교육적 가치 제고
◦ 분산되어 있는 국어 교과서의 지문을 넘어선 온작품으로서의 통합적 연구 방법의 일반화에 대한 교육적 요구
□ 연구 개요
◦ 연구 기간 : 2019.3.15. ~ 2019.12.19.
◦ 연구 대상 : 인천부내초등학교 6학년
◦ 연구 참여자
구분 | 학교명 | 직위 | 성명 | 역할 |
1 | 부내초 | 교사 | 박주현 | 회장 |
2 | 부내초 | 교사 | 이은숙 | 총무 |
3 | 부내초 | 교사 | 권인영 | 회원 |
4 | 부내초 | 교사 | 송은희 | 회원 |
5 | 부내초 | 교사 | 공민수 | 회원 |
6 | 부내초 | 교사 | 김부연 | 회원 |
7 | 부내초 | 교사 | 김지용 | 회원 |
8 | 부내초 | 교사 | 이가영 | 회원 |
9 | 부내초 | 교사 | 류지혜 | 회원 |
10 | 한길초 | 교사 | 최재향 | 회원 |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