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
| 학급 낭독활동 |
가. 운영 대상 : 1~6학년 전체 학생
나. 추진 일정
(1) 시 기: 3월~ 12월
(2) 방 법: 온 책 읽기활동과 연계하여 학급, 학년에서 다양하게 운영
다. 주요활동내용
학년 | 과목 | 차시 | 시기(월) | 책제목 | 활동내용 |
1 | 국어 | 2차시 | 7월 | 개구리네 한솥밥 | 말의 재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문장 읽기 |
2 | 국어, 슬생 | 4차시 | 10월 | 줄줄이 꿴 호랑이 | 그림책 낭독으로 읽기 인물의 성격 알아보기 친구들과 역할극 하기 |
3 | 국어 | 4차시 | 6~8월 | 만복이네 떡집외 7종 | 책읽고 마음에 드는 구절 낭독하기 |
4 | 국어 | 2차시 | 4~5월 | 초록고양이 외 7종 | 내가 좋아하는 구절 친구들에게 들려주기 |
5 | 국어 | 2차시 | 10월 | 악플전쟁 | 내용파악하기 주인공에 대사 낭독하기 |
6 | 국어 | 2차시 | 10~11월 | 괭이부리말 아이들 | 주인공에 대한 내 생각 말하기 마음에 드는 문장 낭독하기 |
라. 주요 활동 모습
|
|
|
낭독극 하기 | 좋아하는 문구 소개하기 | 온 책 낭독하기 |
Ⅱ |
| 낭독 행사 |
가. 운영 대상 : 1~6학년 전체 학생
나. 추진 일정
(1) 시 기: 9월 9일 ~ 10월 4일
(2) 방 법: 10월 독서의 달 행사의 하나로 학급별 낭독 행사 진행- 자신이 좋아하는 책의 글귀를 낭독하고, 나만의 냉장고 자석 만들기 행사
학부모 공개 수업을 활용한 학부모 참여 낭독회(희망학급)-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내용을 '내가 사랑하는 동화책'으로 하여 아이들과 학부모님이 좋아하는 동화책
의 일부를 낭독하는 활동
다. 주요활동모습
|
| |
마음에 새기는 글귀 냉장고 자석 만들기 | 낭독하기 활동 | 학부모 참여 낭독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