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개요
◦학년 인성독서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낭독활동 운영
◦인성 및 문화예술교육과 연계한 도서를 선정하여 학생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는 학급 낭독수업 진행
◦학년 낭독회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며 독서의 생활화 유도
2. 운영 내용
시기 | 세부 활동 내용 |
6월 | ◎낭랑그림책-작가와의 만남 :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낭독활동, 그림책 제작과정 이해하기 |
10월 | ◎연극으로 표현하는 낭독극 : 말과 몸짓으로 전해주는 이야기의 감동 느끼기 |
12월 | ◎낭독회(12월 마지막 주 예정) : 시와 이야기가 있는 그림책 낭독회 운영하기 |
3. 운영 결과
가.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자유롭게 탐독하고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표현의 즐거움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긍정적인 경험의 기회를 제공받음.
나. 문화적 예술 감수성을 발전시키고, 타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교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접할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