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개요
가. 소리 내어 책을 읽는 적극적인 독서체험을 장려하여 학생주도의 즐거운 독서 문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함.
나. 학생 스스로 책을 읽고 낭독하는 기회를 통해 즐거운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독서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함.
다.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과정에 도입된 낭독극, 연극 등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자료를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교내 교원 독서 교육 역량도 강화하고자 함.
2. 운영 내용
- 대상: 전교생
- 운영 기간: 2024.4. ~ 2024.12.
- 운영 방법 및 일정
내용 | 방법 |
슬로리딩 | ◾ 국어, 창체 수업과 연계하여 한 학기 1권 읽기 실시 ◾ 학년 별 1년 간 도서 2권 슬로리딩 ◾ 읽기활동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한 독서활동 공유 ◾ 학급 중심의 읽기 전·중·후 활동 속 낭독회 운영 |
작가와의 만남 | ◾ 5학년 슬로리딩 도서 [블랙아웃] 작가와의 만남 -작가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 |
낭독 콘서트 | ◾6학년 낭독 콘서트 관람을 통해 새로운 감각을 깨우고 읽는 즐거움을 느낌 |
독서 권장 마술 | ◾1~4학년 독서 권장 마술 공연 관람을 통해 스토리텔링 공연과 예술 체험으로 책의 소중함과 다채로운 즐거움 제공 |
3. 운영 결과
- 슬로리딩을 통해 글을 소리 내어 읽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마음껏 표현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낌.
- 학생 스스로 책을 읽고 낭독하는 기회를 통해 즐거운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독서하는 습관을 가짐.
- 학생들이 스스로 책을 찾아 읽고 다양한 목소리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면서 학생 주도의 즐거운 독서 문화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