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개요 및 추진 일정
가. 목표: 학생 주도의 즐거운 온 작품 수업과 낭독 활동을 통한 독서교육 활성화
나. 방향: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연계한 낭독 수업 운영 및 작가와의 만남 실시
다. 추진 과제:
1) 학년 별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 선정
2) 학년 별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육과정과 연계한 낭독수업안 구안
3) 학생 주도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
라. 세부 추진 일정
1) 세부 내용
가) 대상: 인천청일초등학교 전교생
나) 운영 시기: 연중
다) 운영 내용: 낭독 수업 및 작가와의 만남
마. 추진 일정
시기 | 내용 | 대상 | 비고 |
3월 | 한 학년 학 권 읽기 도서 선정 | 전교생 |
|
3~4월 | 학 학년 한 권 읽기 교육과정 수업안 구안 | 전교생 |
|
연중 | 온작품 읽기 수업 및 낭독 수업 실시 | 전교생 |
|
각 학년별 일정 | 학생 주도 ‘작가와의 만남’ 실시 | 2~6학년 학생 |
|
12월 | 결과 보고 및 운영 만족도 조사 | 교사, 전교생 |
|
바. 낭독 수업 및 ‘작가와의 만남’ 실시
학년 | 내용 | 날짜 | 비고 |
1 | 학년 자체 그림책 낭독회 실시 | 수시 |
|
2 | 보람작가 <파닥파닥해바라기> | 11월 12일(화), 13일(수) |
|
3 | 보람작가 <파닥파닥해바라기> | 11월 20일(수), 2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