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너01_인성초_인천학생낭독학교 보고서 제출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남너01_인성초_인천학생낭독학교 보고서 제출

탄소사냥꾼
0
24
2024.12.30 10:05

1. 운영 개요 : 3학년 Story Farm 교육과정 운영

  가. 1학기 : 「만복이네 떡집」,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책을 활용한 낭독학교 운영

    1) 「만복이네 떡집」,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 책 낭독하며 읽기 유창성 높이기

    2) 「만복이네 떡집」,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 학습지 활용하여 학습하기

    3) 「만복이네 떡집」내용 생각하며 나만의 떡 만들기

    4)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등장 인물 그림자 인형 만들기

    5) 학급별 독서 퀴즈 대회

  나. 2학기 : 「사자와 마녀와 옷장」책을 활용한 낭독학교 운영

    1) 「사자와 마녀와 옷장」책 낭독하며 읽기 유창성 높이기

    2) 「사자와 마녀와 옷장」학습지 활용하여 학습하기

    3) 「사자와 마녀와 옷장」책 개인별로 분할하고 낭독하여 오디오북 만들기


2. 추진 일정

  가. 4월 ~ 5월 : 「만복이네 떡집」 및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 낭독 및 학습지 학습

  나. 6월 :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그림자 인형 제작

  다. 6월 : 「만복이네 떡집」떡 만들기 체험

  라. 7월 : 「만복이네 떡집」, 「그 숲 속 그 못가에서 동무동무 끼리끼리」 독서 퀴즈 대회

  마. 10 ~ 11월 : 「사자와 마녀와 옷장」 낭독 및 학습지 학습

  바. 12월 : 「사자와 마녀와 옷장」 낭독 녹음하여 오디오북 만들기


3. 운영 결과

  가. 낭독학교와 연계된 Story Farm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탄력적 교과 운영 가능

  나. 교육과정의 다변화 및 확장성 제고

  다. 학생들의 읽기 유창성 능력 향상

  라. 조별 활동을 통한 사회성 능력 향상

  마. 낭독학교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인형, 오디오북, 떡, 독서 퀴즈 등)


4. 사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