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호초등학교] 2024 인천낭독학교 운영결과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청호초등학교] 2024 인천낭독학교 운영결과

후니
0
58
08.19 11:04

- 운영 개요

독서레디네스의 실현을 위해 사서교사와 담임교사의 협력하여 아동 독서발달단계에 맞추어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및 운영하였다. 낭독행사는 중·고학년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학교 읽··쓰 문화 확산에 중점을 맞추었다. 초등학교 고학년에 진입할수록 독서에 관한 흥미가 줄어들고 독서량이 감소하는 추세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중·고학년 학생들이 낭독행사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학급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낭독 독서 뮤지컬을 기획하여 운영하였다. 독서 뮤지컬을 운영하기 위해 각 학년 담임교사와 협력하여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도서를 1권을 선정하였고, 해당 도서를 기반으로 전문 배우들이 연기를 통해 낭독극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공연을 보면서 낭독의 즐거움과 경청의 태도를 키웠다. 낭독행사 이후 교과 교육과정과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행사와 함께 연계 운영하여 학교 읽··쓰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하였다.

- 추진 일정

2024.3.27.: 인천낭독학교 운영계획 수립

2024.4.19.~2024.5.2.: 인천낭독학교 운영 협의회 운영

2024.5.3.~2024.6.5.: 인천낭독학교 독서교육 낭독행사 준비

2024.6.7.: 책도래샘 읽··쓰 독서뮤지컬 운영

- 운영 결과

. 즐겁게 책을 읽는 학교 읽··쓰 문화 실현

. 독서뮤지컬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경험 제공

. 학교독서문화의 중심지 학교도서관의 역할 공고화

. 교육공동체의 학교 읽··쓰 독서문화 정착을 통한 책 읽는 도시 인천 구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