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효성남초등학교] 2024 인천낭독학교 운영 결과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효성남초등학교] 2024 인천낭독학교 운영 결과

모모샘
0
50
08.29 01:25

□ 읽걷쓰 기반 3학년 북적북적 낭독 프로젝트 

북적북적 낭독 프로젝트란? Book()을 읽으면서 시끌벅적 토의하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나눔과 소통의 독서문화를 형성하는 읽걷쓰 기반의 낭독 프로젝트



 

운영개요

동학년 단위의 낭독수업 운영 

수업과 연계한 다양한 형태의 낭독 활동 진행

소리 내어 책을 읽으며 즐거운 낭독문화를 만드는 함께 읽기 프로젝트 실천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육과정과 연계한 낭독극, 역할극 등 활동 중심 낭독수업 진행

 


 

세부 추진 내용


학년 단위 낭독 교육과정 운영 

(대상) 3학년 1~3학년 5, 123 

(도서)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교육과정) 국어, 과학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아침 활동 등 활용

 

삶의 힘이 자라는 읽걷쓰 교육 실천

◦ 다양한 방법으로 낭독하기 

  - 교사가 먼저 읽고 학생이 따라 일기

  - 짝과 번갈아 읽기

  - 한 문장씩 돌아가며 읽기

  - 역할극, 낭독극 하기

◦ 삶과 연계한 읽기 

  - 교과 활동(배움)과 연계한 도서(읽기 주제선정

  - 책(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을 읽고 나비 키우기 활동

  - 낭독 중심의 읽기, 걷기, 쓰기의 통합 활동 

  - 읽고 질문하며 나누는 활동


 

운영 결과

 

 낭독 중심의 읽기, 걷기, 쓰기의 통합 활동을 통해 삶과 연계한 교육 실현

 함께 읽고 실천하는 공동의 독서문화 형성을 통해 학생의 평균 독서 시간 증가

 읽고 질문하며 나누는 활동을 통해 소통 역량 및 언어 유창성 향상


c5943b96eac8571e12a95c7a612c6112_1724861744_9659.jpgc5943b96eac8571e12a95c7a612c6112_1724862290_4174.jpg
c5943b96eac8571e12a95c7a612c6112_1724862290_6489.jpg
c5943b96eac8571e12a95c7a612c6112_1724862291_1804.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