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반디유치원]2024 읽걷쓰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서창반디유치원]2024 읽걷쓰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사업개요


  1. 글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는 기초문해력 발달이 두드러 지는 유아시기에 재미있는 표현들이 들어있는 동시를 감상하며 동시에 대한 흥미를 키운다.

  2. 동시의 특징을 알아보고 동시 속의 재미있는 의성어를 찾아보며 다양한 어휘력과 표현능력이 신장될 수 있다

  3. 동시 글감 찾기를 일상생활에서 찾아보고 유아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과 기분에 대해 알아보고 자유롭게 표현해본다.

  4. 새롭게 알게 된 단어를 넣어 일부를 개작하거나 짧은 글을 지어보며 글짓기의 즐거움을 느낀다. 

  5. 나만의 동시를 지어 보고 동시를 짓는 과정을 경험한다. 

  6. 동시낭송회, 꼬마작자 데뷔의날 등을 정하여 내가 지은 동시를 낭송해보고  동시를 짓는 과정과 결과에 대한 성취감을 느껴본다.

  

 

 운영 계획


1. 활동시기 :2024. 6~ 2024. 7

2. 참여대상 : 4세(82명), 5세 (113명) 

3. 주요활동내용

1e749fa97e3b06be1ef51631054f989c_1733725052_6999.jpg 

 

활동 사례모음 


1e749fa97e3b06be1ef51631054f989c_1733725154_8239.JPG
1e749fa97e3b06be1ef51631054f989c_1733725155_0746.JPG
1e749fa97e3b06be1ef51631054f989c_1733725155_3315.JPG
1e749fa97e3b06be1ef51631054f989c_1733725155_6603.JPG
 


 

운영결과 


 1. 다양한 동시를 감상해보고 자신의 느낌. 생각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음

 2. 재미있는 말놀이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말의 의성어, 다양한 표현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글을 읽고 쓰는데 흥미를 느낌

 3. 단어, 다양한 의성어를 넣어 동시를 재구성 하였으며 동시를 창작하는 경험을 함 

 4. 유아가 지은 동시를 '동시 낭송하기', '꼬마작가 데뷔전' '도시집 출판회' 등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격려받는 경험으로 긍정적 자존감이 형성됨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