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걷쓰 동아리 운영결과 |
| 행복한 책읽기와 글쓰기로 커가는 우리 |
1. 운영 대상: 2학년 1반(20명)
2. 운영 시기: 4월~12월
3. 운영 내용:
<행복한 책 읽기>,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독서문집 제작>의 3가지 활동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독서를 하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실천함
4. 세부 운영 일정
| 추 진 내 용 | 활동내용 | ||||||||||||||||||
4월~11월 | 행복한 책 읽기 | • 매일 아침 책 읽어주는 선생님 | ||||||||||||||||||
• 월별 온책 읽기
| ||||||||||||||||||||
• 우리 반 독서록 ‘마음 그릇’ 쓰기 활동 • 장르별 집중 읽기 (동시 읽기, 극본 읽기) • 10명의 작가 집중 읽기 • 세계 여러 나라 그림책 읽기 통합교과 ‘세계’와 연계 • 독후 활동(갈래별 글쓰기 및 표현하기) 시 쓰고 낭송하기, 편지 쓰기, 연극 하기, 그림 그리기 | ||||||||||||||||||||
5월~9월 |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 •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독후화 그리기 | ||||||||||||||||||
• 학교 텃밭을 관찰하여 우리 학교 식물도감 제작 | ||||||||||||||||||||
• 책 속으로 떠나는 샌드아트 공연 관람 | ||||||||||||||||||||
10월 | 독서문집 준비 | • 학급 학생들과 문집 제작하기 • 주제 선정 및 글쓰기 • 글 고르기 | ||||||||||||||||||
11월~12월 | 독서문집 제작 | • 1년 동안 쓴 글을 엮어 문집으로 제작 |
우리 반 독서록 쓰기 | 독후활동-책 포스터 만들기 | 독후활동-이 책을 소개해요 |
우리 학교 식물 도감 제작 | 샌드아트로 만나는 이야기책 | 작가와의 만남 |
다양한 글쓰기 - 극본 쓰기 | 창작극본으로 인형극 발표 | <안녕 2학년> 문집 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