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산곡북초등학교 2-1)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산곡북초등학교 2-1)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읽걷쓰 동아리 운영결과

 

행복한 책읽기와 글쓰기로 커가는 우리

1. 운영 대상: 2학년 1(20)

2. 운영 시기: 4~12

3. 운영 내용

<행복한 책 읽기>,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독서문집 제작>3가지 활동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독서를 하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실천함

4. 세부 운영 일정

 

추 진 내 용

활동내용

4~11

행복한 책 읽기

매일 아침 책 읽어주는 선생님

월별 온책 읽기

3

만복이네 떡집/ 김리리

8

마법의 설탕 두 조각/ 미하엘 엔더

4

가방 들어주는 아이 / 고정욱

9

잘못 뽑은 반장 / 이은재

5

나쁜 어린이 표 / 황선미

10

들키고 싶은 비밀/ 황선미

6

밤티마을 큰돌이네 / 이금이

11

금지어 시합/ 임근희

7

물결 시험지 / 오민영

12

엄마 사용법 / 김성진

우리 반 독서록 마음 그릇쓰기 활동

장르별 집중 읽기 (동시 읽기, 극본 읽기)

10명의 작가 집중 읽기

세계 여러 나라 그림책 읽기

통합교과 세계와 연계

독후 활동(갈래별 글쓰기 및 표현하기)

시 쓰고 낭송하기, 편지 쓰기, 연극 하기, 그림 그리기

5~9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독후화 그리기

학교 텃밭을 관찰하여 우리 학교 식물도감 제작

책 속으로 떠나는 샌드아트 공연 관람

10

독서문집 준비

학급 학생들과 문집 제작하기

주제 선정 및 글쓰기 글 고르기

11~12

독서문집 제작

1년 동안 쓴 글을 엮어 문집으로 제작

 

 

 

 

우리 반 독서록 쓰기

독후활동-책 포스터 만들기

독후활동-이 책을 소개해요

 

 

 

우리 학교 식물 도감 제작

샌드아트로 만나는 이야기책

작가와의 만남

 

   

다양한 글쓰기 - 극본 쓰기

창작극본으로 인형극 발표

<안녕 2학년> 문집 제작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