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초 3-5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입니다.
Ⅰ |
| 운영 개요 |
◇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다양한 시를 접해보고 시란 무엇인지 탐구하기
◇ 다양한 상황에서 시 쓰기 활동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기
Ⅱ |
| 세부 운영 계획 |
◇ 대상: 3학년 5반(총 18명)
◇ 운영기간: 4월~12월
◇ 세부 운영계획
유형 | 프로그램(사업)명 | 주요내용 | 운영 시기 | 비고 |
프로 그램 | 함께 24절기 속으로 | 절기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환경을 관찰하고 굴포천 및 부개산을 탐방하며 체험 후 시쓰기 | 4-11월 |
|
아하 프로젝트 | 시란 무엇이고 시인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보고 다양한 소리와 감각을 깨워 시쓰기 | 9월 |
| |
내가 만드는 행복한 가족 | 우리 가족을 자세히 살펴보고 우리 반 시집에 들어갈 가족 시 쓰기 | 9-10월 |
| |
시요일 활동 | 매주 수요일 아침 ‘시요일’을 정해 시를 읽거나 쓰고 발표하기 | 학기중 |
| |
기뻐의 비밀 | 「기뻐의 비밀」온작품 프로젝트 학습을 하며 다양한 방식의 시쓰기 읽기 활동 | 10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