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청명
0
48
12.11 16:05

글쓰기 학생 동아리 운영(문화콘텐츠창작부 동아리)

 

- 글쓰기(창작)와 관련된 책을 함께 읽고 북콘서트(3)

1) 실패하지 않는 스토리텔링 전략-빌런 작법서(스토리텔링 강연)-차무진 작가(5)

2) 블로거 R군의 슬기로운 크리에이터 생활(콘텐츠장작 강연)-황홍선 작가(6)

3) 우리는 왜 글을 쓰는가(소재 찾기 & 생각 풀어내기 강연)- 이도형 작가(12)

 

(운영방법) 작가의 책을 함께 읽고 인상 깊은 문장과 이유, 질문을 작성함.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궁금했던 내용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으며 창작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글쓰기 습관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창작 활동에 적용해 봄.

 

- 패들렛을 활용한 시, 에세이, 소설, 리뷰 쓰기(3~10)

 

(운영방법)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콘텐츠 소개하는 리뷰 쓰기, 자신의 욕망을 반영한 시, 에세이, 소설 쓰기를 진행하고 패들렛을 통해 동아리원끼리 공유하고 피드백 진행. 동아리 SNS를 개설하고 글을 올려 공유.

 

 

2학년 전학년 대상 시화전 개최(7)

- 문학 수업으로 시 쓰기 특강 진행 후 시화전 개최

 

(운영방법) 인상 깊었던 경험 떠올리기-경험과 관련하여 사색하기-의미 있는 주제 도출하기-알맞은 형식 및 표현 정하기 단계에 따라 창작. 시에 어울리는 사진을 직접 찍거나 AI를 활용하여 만들고 시화 완성. 패들렛 게시를 통해 공유 후 시상.

 

 

- 2학년 전학년 대상 제주 수학여행 기행문 개최(10)

 

(운영방법) 기행 장르를 소개하는 문학 수업 진행 후 제주 수학여행 체험을 바탕으로 기행문 작성.

 

 

문집 및 도서 출판

- 문화콘텐츠창작부 전 작품, 2학년 시화전 수상작 일부, 제주 수학여행 기행문 일부를 문집으로 제작하고 종이책으로 출판.(부크크 자비 출판, 12)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