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를 통한 진로 여행(4월 ~ 5월)
- 4월 : 자신의 진로와 교과시간에 배운 내용 심화 탐구를 위한 책 선정 및 도서 구입
- 5월 : 자투리 시간 및 진로 독서 시간을 활용해 책 읽고, 독후 감상문 작성
◦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감상평 작성(6월)
- 인사이드 아웃2’문화 감상 후 자신의 성격에 관련된 캐릭터를 분석하여 어떤 성향의 감정을 주로 갖는지 확인함.
◦ 책을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학급 자치 실험 프로젝트를 실시(7~8월)
-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책을 읽고 전자파가 인체에 주는 영향 및 1인 1주제를 선정하여 실험 및 보고서 작성.
◦ 학급 별 체험 학습을 통해 야회 북토크와 전자대여 시스탬의 이해(10월)
- 자신의 읽은책을 야외에서 학급별 체험학습에서 나눔의 장을 만듦.
- 지하철에 전자대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책을 대여해봄.
◦ 창작시와 학급 문집 만들기(11월)
- 학급 구성원이 창작 시를 만듦
- 미술쪽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 학급 표지를 직접 제작 함
- 언론쪽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 1년동안 함께했던 추억과 활동들을 정리하여학급 문집을 기획 및 정리 제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