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일초등학교) 읽걷쓰 저자출판지원사업 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청일초등학교) 읽걷쓰 저자출판지원사업 운영 사례

사업개요

그림책과 친해지기 활동을 통해 그림과 글로 표현하는 능력 개발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의 생각과 감정을 글, 그림 사진 등으로 표현해 보는 경험 제공

학습자가 글을 쓰고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독서력 및 자존감 고취

 

세부운영계획

운영대상: 인천청일초등학교 4학년 2반 학생 26

운영기간: 20244~ 202412

세부일정:

-매일 글똥누기 시간을 마련하여 글 쓰고 느낌 나누기

-온작품 읽기 활동하기

-<파닥파닥 해바라기> 보람 작가와 함께 그림책 만들어 보기

-작품 출판하기

-출판 기념회 및 원화 전시회 하기

 

운영결과

글똥누기 시간을 통하여 글쓰기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음.

<보람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림책 깊이 읽기와 쓰기 활동에 흥미가 높아짐.

학급 그림책 <우리> 출판으로 자존감이 향상되었음.


활동사진

<파닥파닥 해바라기> 보람 작가와 함께 하는 그림책 수업

글똥누기 시간에 창작한 학생 작품으로 작가와의 만남 실시

학생 작품으로 그림책 모음집 <우리> 출간

운영 후 느낀 점

학생 작품으로 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특히 좋아했으며 호응도가 높았음.

학급 그림책 <우리>에서 학생이 작가와의 말을 씀으로써 작품에 대한 성찰이 이루어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