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화초등학교 6학년 4반]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도화초등학교 6학년 4반]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 글쓰기 학생 동아리 '다독다독' 운영

- '꼬마 시인 만들기' 프로젝트  운영

   (운영방법)

   ​1. 학년 초부터 다양한 동시집을 읽고, 동시에 대한 감각을 기른다.

   2. 시를 필사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거나 마음에 와 닿는 동시를 고른다.

   3. 이름 삼행시를 하며 동시에 대한 재미를 붙인다

   4. '기뻐의 비밀' 시집 온책읽기를 하며 시 바꿔 쓰기를 한다.

   5. '이안' 시인과의 만남을 통해 동시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6. '가정통신문 시 쓰기 소동' 책을 읽으며 주제별로 동시를 써 본다

   7. 자유롭게 동시를 쓴다

< 꼬마 작가 만들기 > 프로젝트

사전 교육

3

동시로 첫 인사하기, 동시로 자리 배치하기, 마음에 드는 동시나 자신의 상황에 맞는 동시를 고른 후, 고른 이유 포스트잇에 써서 붙이기

4

동시 필사하기, 동시 노래부르기, 최고의 시 5개 뽑기, 상황에 맞는 시 고르기

5~7

친구에게 좋아하는 동시 선물하기, 가족에게 좋아하는 동시 선물하기

8~9

동시 일부 바꿔쓰기, N행시, 이름 삼행시

10

동시 온책 읽기, 주제별로 시 쓰기

11~12

나도 시인이야! (자유롭게 시 쓰기)


  

- AI코스웨어 자작자작을 활용한 학급 문집 및 학급 시집 발간

   (운영방법) 

  학급 문집: 저자 소개서, 프로젝트 수업 소감문, 친구 소개서, 좋아하는 노래 등 항목에 맞는 글 입력

  학급 시집: 시 필사하기, 시 바꿔쓰기, 학급 아이들 이름 삼행시, 주제별 시 쓰기, 자유롭게 시 쓰기

  AI코스웨어 '자작자작'을 활용하여 문집과 시집을 작성하여 발간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