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쓰기 학생 동아리 '다독다독' 운영
- '꼬마 시인 만들기' 프로젝트 운영
(운영방법)
1. 학년 초부터 다양한 동시집을 읽고, 동시에 대한 감각을 기른다.
2. 시를 필사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거나 마음에 와 닿는 동시를 고른다.
3. 이름 삼행시를 하며 동시에 대한 재미를 붙인다
4. '기뻐의 비밀' 시집 온책읽기를 하며 시 바꿔 쓰기를 한다.
5. '이안' 시인과의 만남을 통해 동시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6. '가정통신문 시 쓰기 소동' 책을 읽으며 주제별로 동시를 써 본다
7. 자유롭게 동시를 쓴다
< 꼬마 작가 만들기 > 프로젝트 | ||
사전 교육 | 3월 | 동시로 첫 인사하기, 동시로 자리 배치하기, 마음에 드는 동시나 자신의 상황에 맞는 동시를 고른 후, 고른 이유 포스트잇에 써서 붙이기 |
4월 | 동시 필사하기, 동시 노래부르기, 최고의 시 5개 뽑기, 상황에 맞는 시 고르기 | |
5~7월 | 친구에게 좋아하는 동시 선물하기, 가족에게 좋아하는 동시 선물하기 | |
8~9월 | 동시 일부 바꿔쓰기, N행시, 이름 삼행시 | |
10월 | 동시 온책 읽기, 주제별로 시 쓰기 | |
11~12월 | 나도 시인이야! (자유롭게 시 쓰기) |
- AI코스웨어 자작자작을 활용한 학급 문집 및 학급 시집 발간
(운영방법)
학급 문집: 저자 소개서, 프로젝트 수업 소감문, 친구 소개서, 좋아하는 노래 등 항목에 맞는 글 입력
학급 시집: 시 필사하기, 시 바꿔쓰기, 학급 아이들 이름 삼행시, 주제별 시 쓰기, 자유롭게 시 쓰기
AI코스웨어 '자작자작'을 활용하여 문집과 시집을 작성하여 발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