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산곡초등학교 우리반 동화책 만들기 동아리]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산곡초등학교 우리반 동화책 만들기 동아리]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운영 방법 >

여러 종류의 그림책·동화책 감상 활동(심미적 감성 역량)

- 글과 그림이 만들어내는 조화, 엇나가는 재미, 다양한 판형에 따른 그림책을 감상하며 기존에 알고 있던 그림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계기가 됨

- 학생들이 그림책이라는 장르에 좀 더 흥미롭게 다가가는 기회가 됨

자기이해 및 표현활동(자기 관리 역량)

- 감정표현과 관련된 그림책을 감상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보는 기회를 가짐

-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해봄

- 감정에 대한 건강한 표현법을 배우고 익힘

1학급 1그림책 창작활동(창의적 사고 역량)

-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정해 하나의 사물, 동물 등으로 표현해보며 현재 자신에 대한 생각 및 느낌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됨

- 학생들이 만든 이미지를 원화 스캔하여 편집

- 가족과의 의미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동화책 뒷면에 학부모 응원 메시지를 담아 뒷면에 실음

- 창의적 체험활동(진로) 시간을 활용하여 하나의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함께 전자책에 등록, ISBN을 부여받아 작가의 경험을 해볼 수 있었음

- 부여받은 ISBN을 삽입하여 한 권의 학급 동화책으로 인쇄

소통활동(의사 소통 역량)

- 제작된 동화책을 읽어보며 서로의 생각과 관점을 공유

- 도서관에 학급 동화책을 기증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해봄

- 감상과 창작이 선순환되는 경험을 해봄


* 기타 자세한 내용 및 활동사진 첨부파일 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