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학생 동아리 운영>
*목적: 문화 체험, 독서 및 글쓰기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기회 부여로 문화적 감수성 함양
*방침: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읽걷쓰를 접하면서 일상 생활 속에서도 읽걷쓰를 생활화하여 자신의 경험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이끌기
*주요 활동 내용
-국립중앙박물관 관람 및 소감 글쓰기
-마리앙투아네트 뮤지컬 관람 후 감상 글쓰기
-읽고 싶은 책 검색하고 교보문고 방문하여 도서 구입하고 감상문 쓰기
-서울역사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참여하고 소감 글쓰기
-전통시장 체험, 누들플랫폼 관람 후 소감 글쓰기
-취미 스포츠 체험활동 후 취미 관련 글쓰기
-출판물 살펴보고, 활동 마무리 하면서 활동 소감 쓰기
*운영 결과
-활동 전에 미리 관련 글을 읽거나 영상을 보고 활동에 참여함.
그럼으로써 좀 더 의미 있는 활동이 되었고, 그 내용이 감상문에 잘 기록될 수 있었음.
매번 활동마다 소감을 쓰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에 대해 알고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음.
마지막에 자신의 활동 사진과 글이 담이 책을 보면서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 볼 수 있었으며
의미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음을 다시 상기하게 됨.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어서
교사로서 활동을 해나감에 의미가 있었고, 학생들도 동아리 시간마다 기대가 될 정도로 모든 활동이 좋았다는 평가를 함.
*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