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내초등학교 6학년 1반 읽걷쓰 출판지원] 함께 읽는 즐거움을 통해 평생 독자되어보기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부내초등학교 6학년 1반 읽걷쓰 출판지원] 함께 읽는 즐거움을 통해 평생 독자되어보기

버럭샘
0
48
12.16 19:39

따또 독서 동아리운영

국어과 독서단원과 연계 운영

- 3~4인 기준으로 7개의 독서동아리 구성

- 독서 동아리별 독서 리더를 중심으로 비경쟁식 독서토론 매월 운영

- 함께 읽을 도서는 독서동아리 친구들이 토의 과정을 통해 결정

- 다양한 도서를 경험하기 위해 그림책, 소설, 위인전 등 학기별로 집중 장르를 정하기

- 학급 밴드에 비경쟁식 독서토론 결과물 공유

-  12월 독서동아리별로 낭독극 공연으로 마무리하기

 

생성형 AI 코스웨어 활용 독서활동 누적 기록

생성형 AI 코스웨어인 자작자작을 활용하여 작성한 글에 대한 피드백으로 지속적인 글쓰기 작업 수행

- 독후활동 결과는 독서감상문이나 활동 소감으로, 한 권의 책이 끝날 때마다 자작자작라이팅젤코스웨어에 누가 입력하기

- AI코스웨어가 제공하는 피드백을 통해 작성한 글 수정 또는 고쳐쓰기

- 독서 클럽 리더의 역할 중 하나는 모둠별 독후 결과물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클럽 친구들의 독서 속도 및 과정을 확인하기

- 누적된 글쓰기 결과물로 학기말 학급 문집 제작(문집명: 2024년 일반뽀시래기)

 

비경쟁식 독서토론

한국독서로연구소 전문강사에 의한 독서토론 수업 기획

- 하브루타 질문법(사실확인, 생각질문, 적용질문)을 활용하여 책 내용을 동아리별로 함께 나누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