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또 독서 동아리’ 운영
- 국어과 독서단원과 연계 운영
- 3~4인 기준으로 7개의 독서동아리 구성
- 독서 동아리별 독서 리더를 중심으로 비경쟁식 독서토론 매월 운영
- 함께 읽을 도서는 독서동아리 친구들이 토의 과정을 통해 결정
- 다양한 도서를 경험하기 위해 그림책, 소설, 위인전 등 학기별로 집중 장르를 정하기
- 학급 밴드에 비경쟁식 독서토론 결과물 공유
- 12월 독서동아리별로 낭독극 공연으로 마무리하기
◦생성형 AI 코스웨어 활용 독서활동 누적 기록
- 생성형 AI 코스웨어인 ‘자작자작’을 활용하여 작성한 글에 대한 피드백으로 지속적인 글쓰기 작업 수행
- 독후활동 결과는 독서감상문이나 활동 소감으로, 한 권의 책이 끝날 때마다 「자작자작」과 「라이팅젤」 코스웨어에 누가 입력하기
- AI코스웨어가 제공하는 피드백을 통해 작성한 글 수정 또는 고쳐쓰기
- 독서 클럽 리더의 역할 중 하나는 모둠별 독후 결과물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클럽 친구들의 독서 속도 및 과정을 확인하기
- 누적된 글쓰기 결과물로 학기말 학급 문집 제작(문집명: 2024년 일반뽀시래기)
◦비경쟁식 독서토론
- 한국독서로연구소 전문강사에 의한 독서토론 수업 기획
- 하브루타 질문법(사실확인, 생각질문, 적용질문)을 활용하여 책 내용을 동아리별로 함께 나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