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한별초등학교 5학년 7반]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한별초등학교 5학년 7반]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은정
0
45
12.17 16:20

 

운영개요

         아침 활동으로 한 주제 글쓰기 및 국어과와 연계한 다양한 형식의 글과 자료를 모아 학생들이 직접 편집하여 각자의 개성을 살린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문집 펴내기 활동을 통해 개인의 기록물이자 학급의 이야기와 추억을 담아낸다.


 

세부 운영 내용

- 학급 및 학교의 다양한 행사, 국어과 글쓰기 단원 등과 연계한 글쓰기 활동 실시

- 노트북 활용 교육 시간을 이용하여 편집 프로그램 교육

- 학교 읽걷쓰 행사, 도서관 행사와 연계하여 운영

- 학급 게시판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 가기

프로그램(사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행운의 7반 소식

학급 및 학교의 다양한 행사, 국어과 글쓰기 단원 등과 연계한 글쓰기

내가 쓴 글을 고쳐쓰기 하여 노트북으로 편집한 후 주제별 1편씩 선정하여 행운의 7반 소식 0월 이야기로 학급 게시판을 활용하여 공유하기

전체 친구들 글을 원드라이브에 공유하여 읽어보고 소감 나누기

상시

 

도서 구입 및

독서 행사

- 우리 반 온책 읽기 도서 구입

독서단원 수업 후 친구들에게 책 추천하기, 회의를 통해 추천된 책 중에서 우리 반 전체가 읽고 싶은 책 정하여 읽기

우리 동네 서점 나들이

저녁시간, 주말을 이용하여 친구, 가족, 선생님과 함께 동네 서점 나들이, 읽어 보고 싶은 책을 골라 구입하여 책 읽기

책과 함께 하는 가을

책을 읽고 다양한 독서 행사 참여하기, 도서관과 연계한 별빛 독서, 가족과 함께 하는 독후활동 등

‘24. 9.

 

출판 기념회

나의 학교 생활 이야기 편찬

1년 동안 내가 쓴 글, 그림, 사진 등을 모아 앨범과 글쓰기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별 학교 생활 이야기 편찬하기

‘24. 12

 


 

기대 효과

   첫째, 학급 문집을 계획하고 그에 따라 실천하는 과정에서 학급 운영을 내실화하고 계획적으로 운영

둘째, 활동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간의 끊임없는 대화와 상호작용을 통하여 서로 간의 두터운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

셋째, 교사와 학생들은 학급 문집을 계획하고, 자료를 모으고, 내용을 구성하고, 편집하는 과정을 통하여 창조적인 능력 함양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