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수초등학교 2학년 3반]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동수초등학교 2학년 3반] 2024 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사례

김정화
0
44
12.17 16:46

 

 

사업개요

 

. 혁신학교, 행복배움학교 (행복배움교1, 2기 결대로자람교 1) , 결대로자람학교 진행

하며 진로를 토대로 한 교육활동 확장의 일환.

. 학년별로 진로와 연계된 교육과정을 실천국어, 진로, 창체 및 문화예술수업과 통합

운영한 결과를 마을 그림책으로 출판.

. 부개 마을의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웃과 함께 하는 시간을

거듭해 가며 공동체에서 어떤 사람으로 살아갈까 탐색해보며 이야기를 직접쓰고 그림을 그린 작가로 성장하는 경험 마련.

. 온작품을 읽고 마을 걷고 그림책을 쓰는 ··마을연계교육과정 연계로 2학년 적용 가능한 모델을 개발하고 일반화 방안 확장.

 

 

세부 운영 계획

. 운영대상 : 2024학년도 2학년 3(20)

. 추진 일정 : 20248~12월 중

. 주요 활동 계획

읽고

 

1. 함께 읽고 나누기

온작품 도서 함께 읽기

2. 함께 보고 나누기

온작품을 읽고 각각 인물의 장점과 공동체에 전하는 가치들을 탐색하고 나누기

 

걷고

 

우리 동네 수퍼맨 찾기

- 동네 이웃, 주변 사람들의 직업 탐색하고 인터뷰

2. 우리 동네 수퍼맨의 가치 찾기

- 동네 이웃, 주변 사람들이 공동체에 주는 가치 찾기

3. ‘나는 어떤 수퍼맨이 될까? 그림과 글로 표현하기

- 나는 공동체에서 어떤 가치를 전하는 사람이 될까

 

쓰기

(출판)

 

출판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한 출판 과정 경험하기

1. 꿈을 나누는 출판 : 우리 동네 수퍼맨 그림책

- 학생, 교사, 출판전문가가 함께 하는 과정을 통해 삶이 드러나는 출판

과정 맛보기

2. 마을 그림책 전시회

- 결과를 전시하고 나누기

 

 

프로그램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도서 구입

온작품 도서구입(콩이네 옆집이 수상하다)

24. 9.~11.

 

온작품학습

마을과 연계한 프로젝트 학습(읽고 걷고 쓰다)

24. 9.~11

 

발표회

온작품 읽기 낭독극, 의형제 발표

24. 12.

 

출판

- 학급문집(작품집) 출판

24. 11-12

 

 

운영 결과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