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천고등학교 2학년 9반 학급문집 '이구아나 유랑기' 출판사례 나눔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서인천고등학교 2학년 9반 학급문집 '이구아나 유랑기' 출판사례 나눔

1. 서울랜드를 읽고, 걷고, 쓰고


학급문집에 담길 사진 및 수기 글을 받기 위해 체험학습을 서울랜드로 다녀왔습니다.

 또한 야외 북토크를 통해 함께 선정한 책을 읽고, 장소를 걸으며문집 작성을 논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2. 이구아나의 교복입는날& 편집회의

이구(2-9)아나의 교복 입는날이라는 행사를 개최하고학급문집 회의를 하였습니다학급문집의 메인 사진이 될 수 있는 학생들이 교복을 모두 교복을 갖춰입은 사진을 찍고, 피자를 먹으며 학급문집의 편집 방향을 논의하였습니다. 


3. 걸어서 영화속으로

인사이드 아웃2’는 청소년의 복잡한 감정과 정서의 변화를 담은 영화였습니다학생들의 집필 및 글쓰기에 도움이 될만한 영화로함께 단체관람 하였습니다. 그리고 영화관 까지 함께 걸어가며, 계절의 정취를 느끼며 학생들과 즐거운 추억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4. 책으로 미래를 그리다

 진로 독서 시간을 활용해 자신이 읽은 책을 독후감 형식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저자출판 지원으로 산 각자의 책을 읽고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교육활동이 되었습니다. 발표 중 나온 주제로 함께 토론을 하거나, 긍정적인 조언을 서로 주고받는 아름다운 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5. 문예창작 글 나눔

ㅇ    백일장을 통해서 함께 작성하고 창작한 문학작품(수필, 시, 소설)등을 낭송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치있는 작품과 다양한 문학적 감상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원고지에 텍스트로 입력하여 학급문집에 잘 포함하였습니다.


6. 학급 문집 출판 

위의 기록들을 사진, 글, 그림 등으로 만들어 '이구아나 유랑기'라는 제목의 학급문집을 출판하였습니다. 2학년9반의 학급 이름이었던 '이구아나'의 1년간의 기록을 '유랑'으로 이름 짓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우리만의 출판물을 완성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