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초은고등학교 1학년 3반] 2024년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초은고등학교 1학년 3반] 2024년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1. 운영 주제: “진로 탐색과 미래 직업

2. 운영 대상: 인천초은고등학교 1학년 3반 학급구성원 

3. 추진 일정

일정

활동 내용

소요금액()

비고

4

읽걷쓰 운영 원칙 제정

읽걷쓰 운영지원팀(기획편집디자인팀, 걷기와 플로깅팀 등) 구성

출판물 기획 회의 및 회의 결과 공유

출판물 주제 및 내용 분류, 형식 선정

출판물 제목

우리는 별이다!!’



9월:국립극장 오페라 관람 및 장충단공원 일대 걷기



10월:서울건축도시관, 시립미술관, 청계천, 교보문고등 전시체험 및 걷기 

5, 10

원고 초안(학과 및 직업 정보에 대한 에세이와 그림, 사진) 제출

원고 검토(국어, 진로, 창체교사)와 피드백

읽걷쓰 활동 결과 확인(5,6,7,9,10월 총 5)

피드백에 따라 원고 초안 수정 후 편집

11-12

표지 디자인 공모, 편집본 완성

출판: ‘우리는 별이다!!’

수업량유연화 주간을 활용하여 출판물 원화 전시회 및 읽걷쓰 활동발표회, 출판 기념회 개최

출판물 배포(일반화)


4. 운영결과

적성과 흥미 탐색을 통한 학과 및 다양한 직업 정보 탐색을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해 지식과 지혜를 더하고

걷기를 통해 신체적 건강과 힘을 기르며, 쓰기를 통해 사유 역량과 타인과 소통하면서 크리에이터의 경험을 가지며

이를 맞춤형 진로와 연계할 수 있음.

 

-. 사제동행, 협업 등을 통해 공동체성과 연대문화를 조성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음.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