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
| 운영 개요 |
◇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하며 자신만의 개성과 잠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읽걷쓰
프로그램을 고안하고 실현
◇ 읽걷쓰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결과물을 편찬
Ⅱ |
| 세부 운영 계획 |
◇ 대상: 4학년 4반(총 19명)
◇ 운영기간: 4월~12월
◇ 세부 운영계획
유형 | 프로그램(사업)명 | 주요내용 | 운영 시기 | 비고 |
프로 그램 | 생태 체험 숲 놀이& 절기놀이수업 | 절기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환경을 관찰하고 인천대공원 및 부개산을 탐방하며 체험 후 글쓰기 | 3-11월 |
|
텃밭교육 | 텃밭교육을 하면서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경험을 한 후 글쓰기 | 3-11월 |
| |
[시] 함께 읽어요! | 시집을 구매한 후, 릴레이 읽기와 오늘의 원픽 시 나눔 활동 및 창작시 쓰기 | 9-10월 |
| |
사진과 이야기 | 사진 수업 후, 우리들 생활 속 장소 및 사물에 대한 사진을 찍고 시쓰기 | 10월 |
| |
작가와의 만남 | [아빠를 딱 하루만] 김미혜 작가와의 만남 | 10월 |
| |
기타 | 문집 출간 작업 | 문집에 들어갈 글 고르기, 글 고쳐쓰기 | 11월 |
|
문집 출간 기념회 | 의형제에게 학급 문집 소개하기. 칭찬과 격려의 편지쓰고 교환하기. 축하 떡 나누기 | 12월 |
|
Ⅲ |
| 기대 효과 |
◇ 온작품 수업을 통한 깊고 온전한 책읽기
◇ 생활 속에서 읽기/걷기/쓰기가 하나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