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걷쓰 수업 사례
유형 | 프로그램(사업)명 | 주요내용 | 운영시기 | 비고 | |
연구 | 교육과정 재구성 ‘동시와 함께 쑥쑥 자라요’ | ⁃(대상) 예송초 2학년 3반 ⁃(내용) 국어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수업의 다각화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다양한 동시를 접하고 즐기는 기회를 갖는다. | ‘24. 3.~12. |
| |
⁃(대상) 예송초 2학년 3반 ⁃(내용) 국어 및 통합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 수업의 다각화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국어,통합교과의 ‘우리는 지금 어떻게 살아갈까’, ‘우리는 무엇을 하며 살아갈까’ 영역과 연관된 동시를 찾아 함께 읽고 맛보고 직접 써보는 기회를 갖는다. 2학년 1학기 2단원 - 동시수업 재구성 2학년 2학기 8단원 - 나도작가 수업 재구성 | |||||
프로 그램 | 학급 프로젝트
‘우리 함께 느껴요’ | 읽기 | ⁃(대상) 예송초 2-3반 ⁃(내용) 독서 활동 아침활동시간 활용 및 가정연계 활동 ⁃(방법) 동시를 읽기, 암송하기 | ‘24. 4.~11. |
|
걷기 | ⁃(대상) 예송초 2-3반 ⁃(내용) 숲 체험/걷고 느끼고 생각하기 ⁃(방법) 친구들과 함께 자연을 둘러보고 관련된 동시를 배우고 직접 동시를 짓는다. | ||||
쓰기 | ⁃(대상) 예송초 2-3반 ⁃(내용) 동시쓰기 수업 ⁃(방법) 작가님과 함께 다양한 동시를 접해보고, 나의 생각이나 느낌을 동시로 표현하는 기회를 갖는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접한 다양한 동시들을 읽어보고 따라 쓰기, 부분만 고쳐 쓰기, 새롭게 써보기 등의 방법으로 동시를 써 본다. | ||||
학급도서 운영 및 문집제작
| - 다양한 동시집과 그림책을 구비하여 학급에서 다양한 작품을 향유하도록 돕는다. 학년말에는 그동안의 글을 모아 한권으로 제작하여 책으로 제공한다. | ‘24. 12. |
| ||
기타 | 출판기념회 | 학년말 문집 제작 후 학급의 날을 운영하여 제작한 문집을 함께 읽고 나누며 기념한다. | ‘24. 12. |
|
5. 사진자료 - 첨부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