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예송초등학교 2-3반 동시클럽] 2024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예송초등학교 2-3반 동시클럽] 2024읽걷쓰 저자출판지원 운영 사례


 

 

- 읽걷쓰 수업 사례 

유형

프로그램(사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연구

교육과정 재구성

동시와 함께 쑥쑥 자라요

(대상예송초 2학년 3

(내용국어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수업의 다각화

(방법교육과정 재구성으로 다양한 동시를 접하고 즐기는 기회를 갖는다.

‘24. 3.~12.

 

(대상예송초 2학년 3

(내용국어 및 통합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 수업의 다각화 

(방법교육과정 재구성으로 국어,통합교과의 ‘우리는 지금 어떻게 살아갈까’, ‘우리는 무엇을 하며 살아갈까’ 영역과 연관된 동시를 찾아 함께 읽고 맛보고 직접 써보는 기회를 갖는다.

2학년 1학기 2단원 - 동시수업 재구성

2학년 2학기 8단원 - 나도작가 수업 재구성

프로

그램

학급 프로젝트

 

우리 함께 느껴요

읽기

(대상예송초 2-3

(내용독서 활동

아침활동시간 활용 및 가정연계 활동

(방법동시를 읽기암송하기

‘24. 4.~11.

 

걷기

(대상예송초 2-3

(내용숲 체험/걷고 느끼고 생각하기

(방법친구들과 함께 자연을 둘러보고 관련된 동시를 배우고 직접 동시를 짓는다.

쓰기

(대상예송초 2-3

(내용동시쓰기 수업

(방법작가님과 함께 다양한 동시를 접해보고나의 생각이나 느낌을 동시로 표현하는 기회를 갖는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접한 다양한 동시들을 읽어보고 따라 쓰기부분만 고쳐 쓰기새롭게 써보기 등의 방법으로 동시를 써 본다.

학급도서 운영 및 문집제작

 

다양한 동시집과 그림책을 구비하여 학급에서 다양한 작품을 향유하도록 돕는다.

학년말에는 그동안의 글을 모아 한권으로 제작하여 책으로 제공한다.

‘24. 12.

 

기타

출판기념회

학년말 문집 제작 후 학급의 날을 운영하여 제작한 문집을 함께 읽고 나누며 기념한다.

‘24. 12.

 


 5. 사진자료 - 첨부파일 확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