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수초등학교 5학년 4반]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동수초등학교 5학년 4반]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시노등
0
9
12.26 12:56

1. 사업개요

- 5학년 2학기 역사주제통합 수업을 개념기반 탐구학습을 통한 우리의 일상, 역사가 되다.’주제 프로젝트의 학습 결과로 출판 프로젝트 진행한다.

- 학기 초부터 진행한 자신의 삶에 기반한 글쓰기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온작품 수업, 현장체험학습, 자신의 삶을 기록하는 활동과 연계한 읽걷쓰를 실천한다.

- 역사 학습을 통해 우리의 일상, 역사가 되다.’ 다양한 글쓰기 작품들을 모아 개인별 작품집을 출판한다.

- 학생의 개별 문집(작품집)을 출판하여 학부모, 교사, 학생들과 공유하여 읽걷쓰 문화를 확산한다.

 

2. 세부 운영 계획

- 5학년 4반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한다.

- 개념기반 탐구학습을 통해 읽걷쓰 활동을 강화하여 깊이 있는 배움이 일어나도록 한다.

- 학년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수업 나눔 및 공유를 확산한다.

- 읽걷쓰 활동을 통해 다양한 글쓰기와 작품을 연계하여 개인별 문집(작품집)을 출판한다.


3. 운영 시기

 프로그램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일살 글쓰기

 자신의 일상과 학습, 체험 내용을 글쓰기

24. 3. ~ 11. 

 

온작품 읽기 

온작품 도서 '서찰을 전하는 아이' 읽기 

24. 8.~11.

 

교육과정 연계 체험학습

서울로 역사투어(1박2일) 현장체험학습 

24. 11.11 ~ 11. 12. 

 

'우리의 일상, 역사가 되다.' 출간 기념회주제 학습 마무리 활동 및 저자 출간 기념회 24. 12.  
출간개인문집 출간 24. 12.  



4. 개인별 문집 출간 책표지 모음



4a7256480a7530ff2602bc47c4f47b83_1735184633_7746.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