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 프로그램(사업)명 | 주요내용 | 운영시기 | 비고 | |
연구 | 교육과정 재구성 (학년 공통) ‘동시와 함께 쑥쑥 자라요’ | ⁃(대상) 예송초 2학년 6반 ⁃(내용) 국어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수업의 다각화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다양한 동시를 접하고 즐기는 기회를 갖는다. | ‘24. 3.~12. |
| |
⁃(대상) 예송초 2학년 전원 ⁃(내용) 통합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 수업의 다각화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국어, 계절과 연관된 동시를 찾아 함께 읽고 맛보고 직접 써보는 기회를 갖는다. | |||||
프로 그램 | 학급 프로젝트
‘나랑 너랑 즐겁게’ | 읽기 | ⁃(대상) 예송초 2-6반 ⁃(내용) 독서활동 연계 동시로 마음열기 아침활동시간 활용 및 가정연계 활동 ⁃(방법) 동시를 읽기, 노래하기 | ‘24. 4.~11. | 동시 작가 수업 학년과 함께 진행 |
걷기․ 쓰기 | ⁃(대상) 예송초 2-6반 ⁃(내용) 숲 체험/걷고 느끼고 생각하기 ⁃(방법) 숲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자연을 둘러보고 관련된 동시를 배우고 직접 동시를 짓기를 실시함 | ||||
⁃(대상) 예송초 2-6반 ⁃(내용) 동시 작가와 동시쓰기 수업 ⁃(방법) 작가님과 함께 다양한 동시를 접해보고, 나의 생각이나 느낌을 동시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짐 | |||||
학급도서 운영 및 문집제작
| - 한 학급 한권 구매 – 8반이 돌려 읽으며 8달 동안 8권의 동시집을 향유함 학기 말에는 그동안의 글을 모아 한권으로 제작하여 책으로 제공 | ‘24. 12. |
| ||
기타 | 출판기념회 | 학기말 문집 제작 후 학급의 날을 운영하여 제작한 문집을 함께 읽고 나누며 기념함 | ‘24. 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