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예송초등학교 2학년 6반]2024학년도 읽걷쓰 저자출판지원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예송초등학교 2학년 6반]2024학년도 읽걷쓰 저자출판지원운영 사례

유형

프로그램(사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연구

교육과정 재구성

(학년 공통)

동시와 함께 쑥쑥 자라요

(대상) 예송초 2학년 6

(내용) 국어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수업의 다각화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다양한 동시를 접하고 즐기는 기회를 갖는다.

‘24. 3.~12.

 

(대상) 예송초 2학년 전원

(내용) 통합 교과에 등장하는 동시 수업의 다각화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국어, 계절과 연관된 동시를 찾아 함께 읽고 맛보고 직접 써보는 기회를 갖는다.

프로

그램

학급 프로젝트

 

나랑 너랑 즐겁게

읽기

(대상) 예송초 2-6

(내용) 독서활동 연계 동시로 마음열기

아침활동시간 활용 및 가정연계 활동

(방법) 동시를 읽기, 노래하기

‘24. 4.~11.

동시 작가

수업 학년과 함께 진행

걷기

쓰기

(대상) 예송초 2-6

(내용) 숲 체험/걷고 느끼고 생각하기

(방법) 숲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자연을 둘러보고 관련된 동시를 배우고 직접 동시를 짓기를 실시함

(대상) 예송초 2-6

(내용) 동시 작가와 동시쓰기 수업

(방법) 작가님과 함께 다양한 동시를 접해보고, 나의 생각이나 느낌을 동시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짐

학급도서 운영 및 문집제작

 

- 한 학급 한권 구매 8반이 돌려 읽으며 8달 동안 8권의 동시집을 향유함

학기 말에는 그동안의 글을 모아 한권으로 제작하여 책으로 제공

‘24. 12.

 

기타

출판기념회

학기말 문집 제작 후 학급의 날을 운영하여 제작한 문집을 함께 읽고 나누며 기념함

‘24. 12.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