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수초등학교 5학년 2반]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동수초등학교 5학년 2반] 읽걷쓰 저자 출판지원 운영사례

시노등
0
9
12.26 19:32

1. 사업개요

- 5학년 2학기 역사 주제통합 수업을 개념기반 탐구학습을 통한 ‘우리의 일상역사가 되다.’주제 프로젝트의 학습 결과로 출판 프로젝트 진행한다.

학기 초부터 진행한 자신의 삶에 기반한 글쓰기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온작품 수업현장체험학습자신의 삶을 기록하는 활동과 연계한 읽걷쓰를 실천한다.

역사 학습을 통해 ‘우리의 일상역사가 되다.’ 다양한 글쓰기 작품들을 모아 학급문집을 출판한다.

- 학급문집(작품집)을 출판하여 학부모교사학생들과 공유하여 읽걷쓰 문화를 확산한다.

2. 세부 운영 계획

- 5학년 2반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한다.

개념기반 탐구학습을 통해 읽걷쓰 활동을 강화하여 깊이 있는 배움이 일어나도록 한다.

학년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수업 나눔 및 공유를 확산한다.

읽걷쓰 활동을 통해 다양한 글쓰기와 작품을 연계하여 개인별 문집(작품집)을 출판한다.

 

3. 운영 시기

프로그램명

주요 내용

운영 시기 

비고 

 일상 글쓰기

자신의 일상과 학습, 체험 내용을 글쓰기

24. 3. ~ 11. 

 

온작품 읽기 

온작품 도서 '서찰을 전하는 아이' 읽기 

24. 9. ~ 11. 

 

교육과정 연계 체험학습 

서울로 역사투어(1박2일) 현장체험학습 

24. 11. 

 

출간 기념회 

주제 학습 마무리 활동 및 저자 출간 기념

24. 12.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