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B 관심학교로서 읽걷쓰 연계 IB 프로젝트로 운영
- 교육과정 중 독서 프로그램 ‘북 네비게이터’ 실시 (자율)과 연계하여 진행
- 개인의 진로, 학습 탐구한 도서를 온전하게 주도적으로 독서 활동 참여함을 목적으 로 함
- 읽걷쓰 역량 4p(관찰, 질문, 탐구, 행동)을 기르는 활동
- 나의 고향 강화 마을과 나의 성장 일지(성장 소설 중심으로 읽은 후) 기록
- 나의 진로 탐색 책 읽기와 독서 일지 기록
- 문과반 특색 살려서 프로젝트 운영
■ 사회적 독서활동 운영
- 혼자 책 읽기보다 함께 읽고 나누는 활동(성장 소설, 강화 역사)
- 나눈 내용을 글로 정리하여 기록물 만들어 공유하기
- 사회적 독서활동으로 읽걷쓰 역량 4p(관찰, 질문, 탐구, 행동)을 기르기
- 개별 진로를 객관화하여 서로 관찰하고 질문하고 탐구하며 글쓰기로 정리
- 문학, 역사, 철학, 종교와 관련된 도서를 중심으로 도서 선정하기
- 팀 구성하여 협의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