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디자인고등학교 도서부 동아리 2024 읽걷쓰 저자 출판 지원 운영 사례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디자인고등학교 도서부 동아리 2024 읽걷쓰 저자 출판 지원 운영 사례

pejt
0
67
11.28 18:52

1. 운영 개요

학교 현황과 문제점

- 학생들은 평소에 책을 자주 읽지 않고 습관화 되어있지 않다. 한 학급에서 꾸준한 독서를 하는 비중이 10퍼센트 미만으로 판단된다

목적

- 행복한 책 읽기

행복한 책 읽기는 바쁜 삶 속에서도 끊임없이 독서와 글쓰기를 이끌어 주는 모티브이자 우리 사 회가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원동력이 된다. 글쓰기 동아리를 통해 같은 책과 서로 다른 책을 읽고 느낀점, 영화나 공연을 보고 느낀 점을 모두 공유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다.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다양한 주제의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도서와 참고 자료를 찾아

읽으면서 오직 나만을 위한 나를 찾아가는 글을 쓸 용기와 위안을 얻을 수 있다.


순서

동아리 활동 추진 내용

비고

1

모둠 구성 다양한 주제의 도서 및 정보 검색 하기

2024.4~

2024.12

2

각자 자신이 탐색하고 싶은 주제 선정 선정과 책 선정하기

3

선정된 주제로 각자 또는 모둠별로 독서 활동

4

독서 후 모둠끼리 내용 공유 및 토론 주제 찾기

5

교육청 연계 작가와의 만남과 질문하기

6

글 완성 및 편집. 디자인 정하기

7

출판기념회 및 활동 평가


3. 운영 결과

. 효과

- 도서관을 찾는 빈도가 높아짐

- 평상시 핸드폰을 끼고 사는데 책을 들고 다님.

- 책을 읽고 문해력을 향상

- 글을 쓰게 됨

- 문집을 통해 성취감을 얻음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