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초 읽걷쓰 출판지원사업 결과 보고서(개인그림책 만들기)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화도초 읽걷쓰 출판지원사업 결과 보고서(개인그림책 만들기)

 

 

 

 

읽걷쓰 저자출판지원사업 운영 결과보고서

-개인그림책 만들기

 

 

화도초등학교

 

사업 개요

국어 및 사회, 과학 등 교육과정 내용과 연계하여 다양한 글을 읽고 주변 탐색하기

강화나들길 7코스를 걸으며 우리 마을 주변의 자연과 인문 환경 탐색하기

걷다가 발견하는 다양한 생물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나의 그림책 소재로 메모하기

우리가 만나고 싶은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작가의 조언을 참고해 개인 그림책을 제작하고 전시회 및 출판기념회 실시

 

 

세부 운영 내용

1. 운영기간 : 20244~12

2. 운영대상 : 5학년 학생, 9

3. 동아리명: 작가들(작은 숲을 가꾸는 아이들)

4. 주 제 : 강화 나들길에서 만난 친구들에 대한 나의 개인 그림책 만들기

5. 주요내용

주제

세부 활동 내용

시기(횟수)

비고(준비)

.

읽기

김개미 시인의 티나의 종이집함께 읽기

제주도 꼬리따기 노래 시리동동 거미동동함께 읽기

보람 작가의 그림책 읽고 좋아하는 그림책 소개하기

아침활동(수시)

연중

예산 활용

(도서 구입)

. 강화

나들길

7코스

걷기

구간별로 5회에 나누어 걷기(학부모 사전 신청 후 참여)

화도공용버스터미널내리성당상봉산 일만보길입구

장하리마을일몰조망지대섬북일곶돈대갯벌센터

여차리김촌저수지마니산 청소년수련원하늘재

내리성당화도공용버스터미널

강화나들길 1코스 중 고려궁지-북문-강화향교 구간 걷기

4, 5, 6

9, 10

(1,

토요일)

 

113

주변 모습 사진찍기

(스마트폰, 간식비)

 

. 그림책

글 쓰기

나들길에서 찍은 사진 골라서 글쓰기 연습하기

-우리 반 패들렛에 작품 공유하고 생각 나누기

아침활동(수시)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 작가

만나기

작가 초청 만남의 시간 갖기

책 한 권 만드는 과정의 다양한 직업의 세계 탐구

9(1)

 

예산 활용

(강사비)

. 개인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더미북 만들기

교사의 마지막 수정 작업 후 인쇄소에 맡김

출판, 전시회 및 출판기념회(교사, 학생, 학부모 참여)

감상문 써서 발표하기

11~12

(수시)

1(1)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활동모습

 

-첨부파일 참고



 

기대 효과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