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읽걷쓰 저자출판지원사업 운영 결과보고서 -개인그림책 만들기 | ||
| ㅊ |
|
화도초등학교
Ⅰ |
| 사업 개요 |
◦ 국어 및 사회, 과학 등 교육과정 내용과 연계하여 다양한 글을 읽고 주변 탐색하기 ◦ 강화나들길 7코스를 걸으며 우리 마을 주변의 자연과 인문 환경 탐색하기 ◦ 걷다가 발견하는 다양한 생물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나의 그림책 소재로 메모하기 ◦ 우리가 만나고 싶은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작가의 조언을 참고해 개인 그림책을 제작하고 전시회 및 출판기념회 실시 |
Ⅱ |
| 세부 운영 내용 |
1. 운영기간 : 2024년 4월~12월
2. 운영대상 : 5학년 학생, 9명
3. 동아리명: 작가들(작은 숲을 가꾸는 아이들)
4. 주 제 : 강화 나들길에서 만난 친구들에 대한 나의 개인 그림책 만들기
5. 주요내용
주제 | 세부 활동 내용 | 시기(횟수) | 비고(준비) |
가. 읽기 | ▶김개미 시인의 ‘티나의 종이집’ 함께 읽기 ▶제주도 꼬리따기 노래 ‘시리동동 거미동동’ 함께 읽기 ▶보람 작가의 그림책 읽고 좋아하는 그림책 소개하기 | 아침활동(수시) 연중 | 예산 활용 (도서 구입) |
나. 강화 나들길 7코스 걷기 | ▶구간별로 5회에 나누어 걷기(학부모 사전 신청 후 참여) 화도공용버스터미널→내리성당→상봉산 일만보길입구→ 장하리마을→일몰조망지→대섬→북일곶돈대→갯벌센터→ 여차리→김촌저수지→마니산 청소년수련원→하늘재→ 내리성당→화도공용버스터미널 ▶강화나들길 1코스 중 고려궁지-북문-강화향교 구간 걷기 | 4, 5, 6월 9, 10월 (월1회, 토요일)
11월 3주 | 주변 모습 사진찍기 (스마트폰, 간식비)
|
다. 그림책 글 쓰기 | ▶나들길에서 찍은 사진 골라서 글쓰기 연습하기 -우리 반 패들렛에 작품 공유하고 생각 나누기 | 아침활동(수시) |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
라. 작가 만나기 | ▶작가 초청 만남의 시간 갖기 ▶책 한 권 만드는 과정의 다양한 직업의 세계 탐구 | 9월(연1회)
| 예산 활용 (강사비) |
마. 개인 그림책 만들기 | ▶그림책 더미북 만들기 ▶교사의 마지막 수정 작업 후 인쇄소에 맡김 ▶출판, 전시회 및 출판기념회(교사, 학생, 학부모 참여) ▶감상문 써서 발표하기 | 11~12월 (수시) 1월(연1회) |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
Ⅲ |
| 활동모습 |
-첨부파일 참고
Ⅳ |
| 기대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