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호중학교] 24년도 저자출판지원 결과 보고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인천청호중학교] 24년도 저자출판지원 결과 보고

eilus
0
41
12.03 15:08


도전! 나도 동화 작가학생 동아리 운영

목표: 동화 작가에 도전하여 출판 과정을 체험하고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실천한다.

활용: 직접 제작한 동화책으로 초등학교 봉사 활동의 도서로 적극 활용한다.

추진방향

학생 주도적인 출판 과정의 실행

목적과 대상에 맞는 글쓰기와 창의적 표현의 역량 강화

직접 만든 동화책을 초등학교 독서 봉사 활동으로 활용

다양한 읽걷쓰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천

인천시민 30만 저자 만들기 프로젝트의 실천

 

[ 운영 과정 ]

1. 창작과 글쓰기 방법의 기초 특강 (지도교사)

2. 동화작가 초청 강연

·중연계, 마을연계 프로그랭을 활용한 동화작가 초청 강연 2

3. 목적에 맞는 작품 창작을 위한 공감대 형성하기

- 초등 1학년 대상으로 읽어주기 적합한 주제와 스토리 설정

- 나와 1학년 시절을 회상해 보고 주변의 초등학교 1학년을 관찰해 보기

4. 각자의 개성을 담은 스토리로 개별 미니북 만들기

5. 각자의 스토리를 발표하고 주 이야기와 주인공 설정

6. 최종으로 결정된 이야기에 맞는 에피소드를 만들어 발표하고 이야기 나누기

7. 이야기를 중심으로 목적에 맞는 이야기를 완성하고 퇴고 하기

- 1학년 그룹 과 2,3학년 그룹 총 2종의 책을 출간 예정

8. 페이지 수를 결정하고 페이지 당 스토리를 할당 하기

9. 출판 과정을 살펴보기 위한 파주 출판 단지 방문 및 활판공방 체험하기

- 파주 출판단지 일대 방문 및 체험 (버스 임차)

- 활판공방 체험활동 윤동주 시집 만들기

10. 주인공 캐릭터 결정

11. 최종 주인공을 중심으로 각페이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삽화 작업하기

12. 삽화 작업을 위한 AI프로그램을 활용한 생성 교육(캔바 활용)

13. 삽화 편집

- 1학년은 순수 AI 프로그램을 활용한 삽화 완성

- 2·3학년은 주인공과 주변인물은 직접 그리고 채색하여 스캔 후 AI생성 배경으로 통합

14. 출판사 규격에 맞는 작업물 편집과 최종 수정작업

15. 출판 및 출판 굿즈 제작

- 작가의 탄생 출판사를 통한 제작 및 출판

- 추가 비용 없는 소프트 디자인(기본 27p, 출판사 디자이너 디자인 수정 옵션 없음), 동화 표지 하드커버 선택, ISBN등록

- 출판사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판매 가능 등록 (판매 동의서 제출)

동화 속 삽화를 이용한 머그컵 제작(학교 자체 예산)

16. 교내 독서 행사 진행

- 학생들과 출판 전시회 및 응원의 한마디 게시글 적기독서행사 진행

- 출판 굿즈 나눔 행사

17. “책읽어 주는 선배의 봉사활동으로 낭독 및 행사 진행 (2)

- 낭독 후 동화책의 내용을 퀴즈로 풀어 보여 이야기 나누기, 쿠키 나눔 등 진행

18. 출판 기념회

- 참여 학생 출판 도서 전달식

- 출판 전시회 및 출판에 관심이 있는 초·중 교사들과의 기념회를 통한 정보 공유

b1fb9d0d733c38f599ab2a6e2623aca9_1733207274_5729.jpg
 

b1fb9d0d733c38f599ab2a6e2623aca9_1733208459_543.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