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
| 운영 목적 |
□ 놀이를 주제로 한 책을 읽고, 놀이와 관련된 장소를 방문하며, 놀이를 통해 느낀 점과 생각을 글쓰기로 표현함으로써 놀이의 의미와 가치 재발견
□ 읽걷쓰 문화 정착을 위한 학교 읽걷쓰 프로그램 개발
□ 다양한 독서 및 글쓰기 문화 활동 지원을 통한 자발적 평생 독서인 양성
Ⅱ |
| 운영 개요 |
□ 사업명 : 맞춤형 독서프로그램 “놀이, 세상을 만나다”
□ 사업기간 : 2024. 3. ~ 12.
□ 대상 : 초등 3,4학년 학생(70명)
□ 내용 : 초등(놀이)를 중심으로 10권의 책을 읽고, 10개의 여정을 걷고, 10편의 글을 쓰는 10-10-10 프로젝트 진행
□ 방법 : 매월 1권의 책을 읽고, 1개의 여정을 걷고, 1편의 글쓰기
○ 책
- 놀이를 주제로 한 책을 선정한다.
-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과 생각을 정리한다.
○ 여정
- 놀이와 관련된 장소를 방문한다.
- 여정을 통해 놀이의 의미와 가치를 체험한다.
○ 글
- 책과 여정을 통해 느낀 점, 생각을 글쓰기로 표현한다.
□ 세부일정
월 | 책 주제 | 여정 | 글 |
3월 | 우리 동네 놀이터 | 우리 동네 놀이터 | 우리 동네 놀이터에서의 추억 |
4월 | 놀이터에서의 즐거움 | 놀이공원 | 놀이공원에서의 즐거움 |
5월 | 놀이의 역사 | 놀이박물관 | 놀이박물관에서의 놀이 |
6월 | 집에서의 놀이 | 집 | 집에서의 놀이 |
7월 | 학교에서의 놀이 | 학교 | 학교에서의 놀이 |
8월 | 자연에서의 놀이 | 자연 | 자연에서의 놀이 |
9월 | 전통놀이 | 전통놀이 | 전통놀이의 즐거움 |
10월 | 놀이의 미래 | 미래놀이 | 미래놀이에 대한 상상 |
11월 | 나눔 놀이 | 나눔 놀이 | 나눔 놀이의 기쁨 |
12월 | 친구와의 놀이 | 친구와의 놀이 | 친구와의 놀이의 소중함 |
Ⅲ |
| 운영 결과 |
□ 놀이를 주제로 한 책을 읽고, 놀이와 관련된 장소를 방문하며, 놀이를 통해 느낀 점과 생각을 글쓰기로 표현함으로써 놀이의 의미와 가치 재발견
□ 읽걷쓰 문화 정착을 위한 학교 읽걷쓰 프로그램 개발
□ 다양한 독서 및 글쓰기 문화 활동 지원을 통한 자발적 평생 독서인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