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나36_청라초_맞춤형독서프로그램 결과보고

운영 도움 자료사례 나눔 자료

서나36_청라초_맞춤형독서프로그램 결과보고

1.운영 개요

  ·놀이가 독서가 되는 책 놀이 활동

  ·친구들과 함께 책읽는 활동을 통해 공유하기

  ·서로 격려하며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 만들기

 

2.세부 추진 내용

  가.첫번째 여행 : 위풍당당 심예분 여사

   (1)시기: 20244
(2)방법: 심예분 여사 읽고 주인공 인터뷰하기

                  ②우리 할머니 인터뷰하고 우리 할머니 책 만들기

                  ③심예분 여사 신문 만들기

  나.두번째 여행 : 소리 질러 운동장

  (1)시기: 20245~6

  (2)방법:우리 반 동아리부 소개글 쓰고 모집하기

               ②우리 반 동아리 만들어 활동하기(야구부, 농구부, 미술부, 연극부)

               ③주인공 인터뷰하기

  다.세번째 여행 : 꼴뚜기

  (1)시기: 20247

  (2)방법:우리 반에서 꼴뚜기 찾아보기

               ②우리 반 공동체 놀이

               ③연극부원의 연극 및 낭독극 하기

  라.네 번째 여행 : 회원님을 초대했습니다.

  (1)시기: 20249

  (2)방법:책 속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②작가에게 궁금한 내용 적어보기

               ③책 속 내용 낭독극 하기

  마.다섯 번째 여행 : 황금글똥의 비밀

  (1)시기: 202410

  (2)방법:생활 속 아름다운 말 찾아보기

               ②우리 반 한 줄 글 똥누기 함께 써보기

               ③작가와의 만남 *4학년의 다른 2개반과 함께 추진함.*

  바.여섯 번째 여행 : 장군이네 떡집

  (1)시기: 202411

  (2)방법:내가 먹고 싶은 떡 꾸며보기

               ②친구들과 함께 떡 먹기

  사.일곱 번째 여행 : 소원 떡집

  (1)시기: 202412

  (2)방법:꼬랑쥐 인터뷰하기

               ②꼬랑쥐의 뒷이야기 써보기

3.운영 결과

  가.학급 문집(2024 4학년 1반 친구들과 함께 한 책여행)발간

  나.꾸준히 책을 읽어주는 활동으로 책을 좋아하는 계기를 제공하여고 책과 가까이 하도록 함.

  다. 책놀이를 통하여 이해와 수업참여에 긍정적인 효과 제공.

  라. 함께 책읽기 활동으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 제공하여 배려심이 길러짐.

  마. 글쓰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풀어내는 기회를 제공.

  바. 글쓰기를 통해 학생의 문장력, 논리력, 창의력 향상.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