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목적
○ 중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독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이 변화의 주체로 현재를 바르게 이해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창조적인 능력을 배양
○ 일반교과와 진로교육을 연계한 교과통합 진로 교육으로 독서 교육의 안정적 정착
○ 미래 독서 교육 대처를 위한 학생, 교사, 학부모의 역량 강화
2. 세부 운영 계획
○ 올바로 생각하고 사고하는 ‘한마음 꿈의 독서지도’
○ 읽은책을 이야기하고 걸으면서 결대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 세계로 나아가는 인재육성을 위한 진로독서 실시
일시 | 활동 내용 |
4.17 | 수업 오리엔테이션 / 마음 열기 / 그림책 토론 |
5.22 | 스토리텔링의 이해 (이야기 구성요소) 나의 다섯 조각 이야기 만들기 |
6.12 | 토론 지정도서 읽고 이야기식 독서토론 「어린 왕자 / 생텍쥐페리, 황현산 옮김, 열린책들」 |
7.10 | 나만의 그림책 구상하기 / 등장인물, 스토리라인 한줄 정리 |
8.28 | 토론 지정도서 읽고 이야기식 독서토론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 이꽃님, 문학동네」 |
9.25 | 16장면 스토리보드 작성 |
10.23 | 스토리보드 완성 / 퇴고 및 표지 만들기 |
11.27 | 출간 기념회 / 동아리 활동 성찰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