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명선초등학교] 2024 책동네산책 프로젝트 운영 결과

[인천명선초등학교] 2024 책동네산책 프로젝트 운영 결과

1. 목 적

   가. 독서 & 마을 연계된 읽··쓰 문화 확산

   나. 독서와 연계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운영

   다. 지역 서점 및 도서관 연계 활성화

 2. 추진 방향

   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 서점, 도서관, 학교, 지역 단체와 협력 프로그램 개발 운영

   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독서 모임, 작가 초청 행사, 문화 체험, 캠페인 활동 등 포함

   다. 학생 서포터즈 양성: 학생 중심 프로그램 개발을 기획, 운영, 지원 할 학생 서포터즈를 양성하여 지속적 활동 지원

   라. 참여자들과의 소통 및 피드백 수렴: 학기별 학생 피드백 수렴하여 프로젝트 발전 및 보완

3. 세부추진계획

  

유형

프로그램(사업)

주요내용

운영시기

비고

탐방

(걷기)

으뜸 헤엄이,

책동네 산책길

(대상)전체

(내용)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탐방 프로그램 개발

(방법)지역도서관, 서점 및 문화유산 장소 등에서 다양한 도서를 탐독하고 경험과 지식 공유

24.4~12

 

독서

활동

(읽기)

으뜸 헤엄이,

책동네 누리기

(대상)전체

(내용)독서모임, 작가초청행사, 독서 캠페인

24.4~12

 

으뜸 헤엄이,

주인공 되다

(대상)전체

(내용)도서관 야외활동, 창작활동 워크숍,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24.4~12

 

독서

활동

(쓰기)

으뜸 헤엄이,

책동네 이야기

(대상)전체

(내용)프로젝트 공유

(방법)으뜸헤엄이 서포터즈 주도 다양한 프로젝트 기록물 제작, 공유, 확산

24.4~12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