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 적
가. 독서 & 마을 연계된 읽·걷·쓰 문화 확산
나. 독서와 연계된 학생 주도 프로젝트 운영
다. 지역 서점 및 도서관 연계 활성화
2. 추진 방향
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 서점, 도서관, 학교, 지역 단체와 협력 프로그램 개발 운영
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독서 모임, 작가 초청 행사, 문화 체험, 캠페인 활동 등 포함
다. 학생 서포터즈 양성: 학생 중심 프로그램 개발을 기획, 운영, 지원 할 학생 서포터즈를 양성하여 지속적 활동 지원
라. 참여자들과의 소통 및 피드백 수렴: 학기별 학생 피드백 수렴하여 프로젝트 발전 및 보완
3. 세부추진계획
유형 | 프로그램(사업)명 | 주요내용 | 운영시기 | 비고 |
탐방 (걷기) | 으뜸 헤엄이, 책동네 산책길 | ⁃(대상)전체 ⁃(내용)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탐방 프로그램 개발 ⁃(방법)지역도서관, 서점 및 문화유산 장소 등에서 다양한 도서를 탐독하고 경험과 지식 공유 | 24.4~12 |
|
독서 활동 (읽기) | 으뜸 헤엄이, 책동네 누리기 | ⁃(대상)전체 ⁃(내용)독서모임, 작가초청행사, 독서 캠페인 | 24.4~12 |
|
으뜸 헤엄이, 주인공 되다 | ⁃(대상)전체 ⁃(내용)도서관 야외활동, 창작활동 워크숍,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24.4~12 |
| |
독서 활동 (쓰기) | 으뜸 헤엄이, 책동네 이야기 | ⁃(대상)전체 ⁃(내용)프로젝트 공유 ⁃(방법)으뜸헤엄이 서포터즈 주도 다양한 프로젝트 기록물 제작, 공유, 확산 | 24.4~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