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중학교] 2024학년도 책동네산책 프로젝트 운영 결과

[계산중학교] 2024학년도 책동네산책 프로젝트 운영 결과

즐거운국어시간
0
17
12.18 16:30

1. 운영 개요

 1) 독서의 생활화로 능동적인 독서 태도 및 올바른 가치관 형성

 2)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독서문화 형성

 

2. 세부 추진 내용

 1) 공공·작은 도서관 및 지역서점 탐방 체험활동

  가. 대상: 도서부 21

  나. 일시: 2024. 8. 27() 13:30 ~ 16:05 / 2024. 11. 21.() 15:30 ~ 16:30

  다. 내용

    ① 공공·작은 도서관 탐방

     - 은행 마을 도서관, 작전 도서관, 꿈이 있는 작은도서관 등 공공·도서관 탐방하기

     - 우리 학교 서가와 비교 체험하며 도서분류체계 학습 및 사서 업무 간접 체험하기

     - 책방 소개 듣기 및 책방 둘러보며 읽고 싶은 책 읽기

     - 협의회를 실시하여 체험 후기 공유 및 도서부 운영 개선점 등에 대한 자치 회의하기

    ② 지역서점 탐방

     - 서협 문고, 알라딘 중고서점 등 지역 서점 탐방하기

     - 본인의 독서 취향을 반영한 도서 구매하기

     - 본인 소장 중고서적을 판매하는 경험을 통해 책의 가치 및 경제활동 경험하기

 

 2) 작가와의 만남

  가. 대상: 도서부 21

  나. 일시: 2024. 6. 11.() 13:30 ~ 15:10

  다. 내용

   - 열다섯, 비밀의 온도이진미작가와의 만남 전 독서 활동을 하며 독서 일지 작성하기

   - 평소 자신이 가진 인간 관계에 대한 고민을 작성하기(작가님께 전달하기)

   - 열다섯, 비밀의 온도이진미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기 인간관계에 대해 고찰해보기

 

3. 운영 결과

 1) 지역 서점, 공공·작은 도서관 탐방하고 학교 도서관과 비교하며 사서 업무 간접 체험을 통해 도서부 역량 강화

 2) 지역 서점, 공공·작은 도서관 탐방하며 지역의 독서문화권 확인을 통한 지역 연계 독서문화 형성하고 지역 서점을 이용하여 지역 자원 활용 계기 마련

 3) 탐방 활동을 통한 다양한 독서 기회 제공 및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능동적인 독서 활동으로 독서 의욕을 높여 능동적인 독서 태도 형성


4. 활동모습

0 Comments